폴크리 2022. 6. 19. 22:03

괌 여행 준비 팁

괌 여행 준비 팁
괌 여행 준비 팁

여행을 준비하며 가장 먼저해야할 일은 항공편이죠. 진에어를 이용하려했는데 홈페이지에 보니 전 날짜가 매진인거에요. 괌에가는 사람이 참 많구나 했습니다. 그래서 제주항공으로 알아보다 인터파크에서 추석전날 예약했죠. 추석 전날 예약을 하느냐구 요금이 미확정 처리가 되버려서 취소가 되었어요. 추석연휴까지 대기올려놓고 하다가 월요일이 되어서 출발편은 저녁8시10분, 도착편은 오후4시35분으로 출발편이 아쉽지만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어서 그나마 괜찮았어요. 그런데 며칠 후에 진에어가 오픈을 했죠.알고보니 진에어가 매진이 아니라 오픈을 안했던 거죠. 나중에 예약하실분들 참고하세요. 그런데 괌에 제주항공라운지도 있고 그래서 결론적으론 제주항공 좋았어요. 인터파크에서 예약을 해서 좌석지정이안되더라구요. 출발 1일전에 전화했더니 이미 앞자리는 다 찼대요. 8시10분비행기 6시쯤 티켓팅을 했구요.늦게갔기에 앞자리는 없겠지라고 생각은 했지만 혹시나하고 앞자리 있냐구 했더니 앞자리로 지정해줬어요. 올때는 4시35분 비행기였는데 1시30분 오픈이라 젤먼저 티켓팅했구요. 그래서 또 맨앞자리에 앉았습니다. 돌아오는 비행기에선 좌석이 여유가 좀 있어서 친정아부지는 다른 자리가서 앉으셨어요. 맨앞자리가 확실히 넓어요. 늦게가셨어도 함 물어보시와요. 혹시나 있을 수도 있어요.

숙소

숙소는 어른3명, 22개월 아가 이렇게 4명이라 니코 트리플룸으로 했어요. 벌레가 있었다는 후기가 있었는데 전혀 없었구요. 다만 아쉬웠던 건 트리플룸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일반룸에 엑스트라 베드 넣어놓은거같았어요. 그리구 화장실에서 물이 살짝 한 두방울씩 떨어졌어요. 트리플룸이 4층이라 3분이 가시면 일반룸에 엑스트라베드 넣으시는게 좋아요. 일반룸은 높거든요. 아무래도 높은 층이 뷰가 더 좋을거같아요. 이노베이션은 하는지도 몰랐어요. 그리고 물은 첫날만 주는데제가 예약을 두번했거든요. 첫날 다른 호텔에서 묶으려다가요. 그래서 인지 체크인이 두번으로 되어서 물이 두번나왔었어요. 일부러 그런건 아니지만 물이 비싼괌에서 소소한 기쁨이었습니다.

렌트

첫날은 새벽에 도착해서 안하구 DFS셔틀타고 조금 돌아다니고 K마트갔다가 돌아갈때 유명인사 아짐님을 뵈었어요. 다음날 아침에 돌핀투어하고 렌트 했어요. 렌트를 하루만 할까 전일정을 다할까 고민많이했어요. 그런데 도착해서 느낀게 여행와서는 시간이 젤 중요한거같더라구요. 이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니까 시간낭비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렌트3일하는 동안 너무 좋았어요. 마지막날엔 부모님이 아기랑 수영장에서 보내고 저혼자 차몰고 쇼핑다녀왔습니다. 그 정도는 쉬웠습니다. 렌트할때 저희말고 3팀이더 있었어요. 그런데 저희만 ZDC를 들었는데 하루에 8불이었거든요. 결론은 하기를 잘한 거 같아요. 남부투어하다가 차 보넷 밑에가 돌에 긁혔었거든요.